본문 바로가기
미숏로지

아마츠카미 : 일본 신화 속 천상의 신들

by 미숏로지 2024. 1. 18.
반응형

일본 신화는 그 풍부한 이야기와 신들의 세계로 우리를 이끌어 들입니다. 그 속에서 특히 '아마츠카미'는 일본 신화의 중심축을 이루는 중요한 존재로서, 이들의 이야기는 신화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아마츠카미란 '천상의 신들'이라는 뜻으로, 이들은 일본 신화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존재와 행동은 신화 전반에 걸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아마츠카미에는 여러 신들이 속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세 신, 이즈나기, 이즈나미, 아마테라스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즈나기와 이즈나미는 세상을 창조한 신으로, 그들의 이야기는 일본 신화의 시작을 알립니다. 일본 신화의 막이 오르면서, 이즈나미의 죽음 후, 이즈나기는 복수를 위해 이승을 떠나 이즈나미를 찾아 지하 세계 '요미'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그의 눈 앞에 나타난 이즈나미의 썩은 모습에 놀라 이즈나기는 도망치게 되는데, 이 이야기는 죽음과 부패, 그리고 그에 따른 공포와 절망을 강력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즈나기와 이즈나미의 딸인 아마테라스는 일본의 태양신으로, 그녀의 이야기는 일본 신화의 중심에 위치합니다. 아마테라스는 그녀의 동생 스사노오의 횡포에 화가 나서 돌을 굴려 만든 아마노이와토라는 동굴에 숨어버립니다. 이로 인해 세상은 어둠에 휩싸이게 되지만, 여신들의 춤과 노래에 이끌려 아마테라스는 동굴에서 나오게 됩니다. 이 이야기는 태양이 다시 떠오르는 것을 상징하며,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의미하며, 그녀의 이야기는 신화의 핵심 테마인 재생과 부활,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합니다.

 



아마츠카미는 이처럼 천상과 인간 세상, 그리고 지하 세계를 오가며 일본 신화를 이룹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삶과 죽음, 사랑과 증오, 희망과 절망 등 인간의 기본적인 감정과 삶의 주제를 전달하며, 우리의 마음속에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우리가 인간의 존재와 운명, 그리고 삶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도록 이끌어줍니다.

아마츠카미 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존재인 아마테라스는 일본의 국기인 일장기, 그리고 일본의 국호인 '해돋는 나라'에도 그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마테라스는 태양과 빛을 상징하며, 그녀의 이야기는 새로운 시작, 부활, 그리고 희망의 상징으로 해석됩니다. 아마테라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어둠 속에서도 희망을 찾아내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얻게 됩니다

반응형

'미숏로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신이란 누구인가?  (0) 2024.01.19
쳐먹은 자식이 제우스여서 나락간 크로노스  (2) 2024.01.19
신도 죽는 북유럽신화  (0) 2024.01.18
이집트 신화 이야기  (0) 2024.01.18
그리스 신화의 위대함  (0) 2024.01.18